학교건축의 장애자 시설에 대한 건축환경 개선에 관한 연구:

Title
학교건축의 장애자 시설에 대한 건축환경 개선에 관한 연구:
Authors
양팽철
Keywords
학교내 장애자 시설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일반초등학교에서 비장애, 선천적·후천적 장애를 가지고 있는 초등학생이 함께 공유하는 공간으로 선천적·후천적인 장애를 가지고 있는 초등학생이 학교의 가장 작은 단위인 학급에서 일반초등학생과 함께 생활하고 경쟁하는 곳이 바로 초등학교인 것이다. 초등학생들은 가정과는 달리 학급에서는 스스로 해야 하는 행동 및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이로 인하여 장애를 가지고 있는 초등학생들은 물리적인 인해 환경으로 많은 어려움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장애를 가지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 1.1 연구 배경 및 목적 = 1 1.1.1 연구의 배경 = 1 1.1.2 연구의 목적 = 1 1.2 연구 방법 및 범위 = 2 1.2.1 연구의 범위 = 2 1.2.2 연구의 방법 = 2 1.3 연구의 틀 = 3 1.4 용어의 정의 = 4 제 2 장 이론적 고찰 = 6 2.1 선행연구 고찰 = 6 2.2 교육환경과 행태 = 7 2.2.1 교육환경 = 7 2.2.2 초등학생의 행태 = 9 2.2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9151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Graduate School of Engineering (공학대학원) > Theses(공학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9246.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