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링공정에 의한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용 프릿의 화학 안정성=

Keywords 프릿(Frit), milling, PDP

Abstract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평판 디스플레이 (Flat Panel Display) 중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 (Plasma Display Panel) 에 사용되는 투명유전체 (Transparent dielectric), 격벽 (Barrier Rib), 실링재 (Sealing material), 전극 (electrode) 등의 소자들은 유리 분말, 즉 프릿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프릿의 주성분으로 납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러나 최근 E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