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리스 포토리소그라피 구현을 위한 고 정밀 패턴 생성 알고리즘과 레이저 빔 에너지 중첩 조건과의 상관관계 연구

Abstract

산업 발전화가 지속되면서 전자 기기, 디스플레이 장치등의 기능이 고밀도 직접화가 심화되고, 빠른 시간내에 모델이 변경되는 현상이 발생하면서 이에 따른 생산공정 기술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고밀도 직접화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선 제품을 구동, 제어시켜주기 위한 고밀도 회로 구현 기술이 필요하다. 회로 패턴을 생성해주는 가장 중요한 기술은 노광처리 기술이며, 이 공정에서 레이어별 기본 회로 패턴을 구현하지 못하면 생산현장에서 요구하는 회로를 생산할 수가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