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brid FE-SEA 기법을 이용한 중주파수 구조-음향 해석

Keywords hybridfesea기법을이용한중주파수구조음향해석

Abstract

자동차, 기차, 선박 등의 구조-음향 연성 시스템의 소음 해석 시, 전통적인 유한요소해석 (Finite Element Analysis, FEA)은 계산 가능한 요소 수의 한계로 중고주파수(약 200Hz 이상) 소음 예측에 효과적이지 못하다. 따라서, 현재 차량 제조사들은 ‘완성 차량(total vehicle)’ 소음진동 예측을 위해 유한요소법을 이용하여 최대 약 200Hz까지 수행하고 있으며, 약 400Hz 이상의 공기 기인 소음 해석을 위해 통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