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pe Casting법으로 제조한 AlN Sheet의 특성 및 미세 구조

Keywords tapecasting법으로제조한alnsheet의특성및미세구조

Abstract

Y2O3를 소결 조제로 3wt% 첨가 후 볼밀로 혼합 및 분쇄 후 AlN 슬러리를 제작하였다. 제작된 슬러리는 테입 케스팅법으로 AlN green sheet를 제조하였으며 제작된 green sheet는 적층, binder burn-out을 거쳐 상압소결 후 AlN green sheet의 물성 및 AlN ceramics의 기계적 물성, 미세구조를 분석하였다. AlN 분말과 Y2O3 분말을 혼합 후 24시간 볼밀 후 상온에서 0.15 atm 조건으로 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