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sion Annealing(TA) 공정에 따른 Cu-Be합금 선재의 특성에 관한 연구

Keywords tensionannealingta공정에따른cube합금선재의특성에관한연구

Abstract

최근 전자, 정보통신기 또는 부품 예를 들어 전화, 릴레이, 스위치, 커넥터, 리드 프레임 등은 우수한 기계적, 전기적, 물리적 성질을 요구하며, 그 형태도, 박판화, 세선화, 복합화를 지향하고 있다. 특히 전자부품에 사용되는 선재는 릴레이, 스위치, 프린터, 커넥터, 단자 등에 많이 사용되며, 직진성이 우수하고, 선재의 내부까지 균일한 것이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금속재료의 실용특성은 냉간가공 후의 열처리(저온소둔, 석출경화처리, 담금질, 표면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