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공공체육시설 적정 규모 산정 및 확충을 위한 연구

Abstract

근래 우리나라 국민들은 국민소득의 증대 주 5일 근무제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가, 건강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각 개인은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여가 생활을 즐기고 행복한 한 삶을 영위하고자, 국가나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체육활동을 통한 국민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복지·체육 정책을 추진하고 이런 흐름과 국민욕구를 해소하고자 공공체육시설 건립을 경쟁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공공체육시설 계획 수립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