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 소각시설에 대한 전과정 관리시스템 구축방안 연구

Abstract

환경기초시설에는 고전적인 처리방법 외에 새로운 첨단기술이 계속적으로 환경시장으로 진입하고 있고 이러한 기술들이 설치 및 운영을 통하여 처리 효율에 대한 분석, 평가모니터링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 폐기물 환경부하에 대한 관리 툴(tool)로는 전과정 평가(LCA; Life Cycle Assessment), 대기오염모니터링(Clean SYS), 폐기물적법처리시스템(Allbaro) 등이 도입되고 있다. 그러나 최근의 범지구적 환경규제에 효율적,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