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Plastic Door Module 최적화 설계

Abstract

전세계의 모든 자동차 회사와 그 부품 회사들은 그 규모에 관계없이 생존을 위한 치열한 글로벌 경쟁을 하고 있다. 환경에 대한 각국의 규제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을 확보하지 못하거나 원가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하거나 소비자의 자동차에 대한 기대치와 욕구를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경쟁 속에서 도태되어 갈 것이다. 자동차 부품에 관련된 연구를 통한 소재의 경량화는 엔진효율을 높이는데 기여하여 자동차의 성능향상을 극대화 시킬 수 있고 그로 인한 연비향상을 도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