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를 위한 교회건축 커뮤니티공간:

Abstract

현대사회는 급속한 발전과 함께 커뮤니티에 다양한 변화 기류에 놓여있는 것이 현실이다. 커뮤니티가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환경에 커뮤니티가 해체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는 수도권과 지방을 구분할 것 없이 심각해지고 있다. 이러한 위기는 커뮤니티 속에 있는 교회건축 공간도 예외는 아니다. 또한, 우리나라 교회건축은 교회의 빠른 성장과 더불어 단기간동안 많은 성장과 발전을 이룩했다. 그러나 한국교회는 그동안 급속한 성장속에서 교회중심주의, 개인구원, 양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