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효율적인 전원 설계 및 구현=

Abstract

일반 상용전원을 사용하는 임베디드 시스템은 전력이 무제한으로 계속 공급되므로 인해 전력의 효율적인 측면을 고려하지 않고 시스템 전원 설계를 한다. 하지만 휴대용 임베디드 시스템은 일반 임베디드 시스템과 달리 배터리의 한정된 에너지를 사용하므로 전력 낭비를 하지 않는 고효율의 시스템 전원 설계를 필수로 한다. 최근 휴대용 임베디드 시스템은 사용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여러 가지 새롭고 복합적인 기능들이 삽입되는 동시에 크기가 점점 소형화 되는 추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