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GF(유리 장섬유 강화PP) 소재를 이용한 자동차 도어모듈 시스템 개발/

Abstract

오늘날 글로벌 자동차 시장 다양한 차량 개발과 갈수록 경쟁적이며 빠른 국면으로 재편되며 변화하고 있다. 따라서 세계적인 글로벌 완성차 회사들은 조립시간 단축, 개발기간 단축과 원가절감을 통한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를 필요로 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환경에 부합하는 하나의 대표적인 형태는 도어모듈과 같이 여러 부품을 모듈화 하여 서브 어셈블리(sub-assembly) 형태로 OEM 공장 라인에 외주 공급하는 방법이다. 모듈 공급업체(Module Suppli

Description

1. 서론 = 1 1.1 연구배경 = 1 1.2 연구내용 및 목적 = 4 2. 이론적 배경 = 5 2.1 PP-LGF Material Characteristics for Engineering = 5 2.1.1 Reinforce Glass fiber = 5 2.1.2 Density comparison = 9 2.1.3 Influence of the fiber length for PP-GF = 10 2.1.4 PP-LGF applic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