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출성형품의 구조적결함이 변형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플라스틱은 높은 분자량의 유기화합물로서 초기에 각종 재료의 대용품으로 등장 하였다. 단일공정으로 복잡한 형상의 제품을 대량생산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정 및 산업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재료이다. 최근 플라스틱 산업은 개발기간의 단축, 품질향상, 성능향상, 원가절감으로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적기에 제공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기본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제품설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