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D를 이용한 경사판침전지내의 유동해석=

Abstract

초고속 응집침전 공정(Ultra Rapid Coagulation, URC)에서 침전지 내의 경사판은 높은 표면부하율에서 침전효율에 큰 영향을 미치는 주요 설계요소 중의 하나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Navier-Stokes 방정식을 사용해 경사판침전지 내 유동에 대한 수리학적 해석을 수행하는 것이다. 다양한 변수를 이용하여 경사판이 가진 성능을 평가하고 이를 지침으로 하여 설계 시 참고할 수 있다. Navier-Stokes 방정식의 해석을 수행하는 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