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주거환경개선사업 활성화 방안:

Abstract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도시 영세민이 밀집하여 거주하고 있는 도심의 노후불량주택 지역을 대상으로 주택 개량 및 도시계획도로, 상·하수도 등 도시기반시설의 확충 등을 위하여 ‘89년 4월 “도시저소득주민의주거환경개선을위한임시조치법”제정으로 도입, ’99년까지 한시법 체제로 운영하였다. 이후 ‘99년까지의 임시조치법 시한을 2004년까지 연장하였으나, 2002.12.30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이 제정되면서 “도시저소득주민의주거환경개선을위한임시조치법”은 폐지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