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로더 리프트 암의 형상 최적설계=

Abstract

Wheel loader의 운동성, 에너지 소모량, 내구성등은 Wheel loader의 중량과 직접적으로 관계되므로 Wheel loader의 경량화는 Wheel loader의 성능개선에 있어서 아주 중요하다. Lift arm은 Wheel loader에서 많은 중량을 가지는 부품 중 하나이다. 대부분의 Lift arm의 설계는 기존의 Lift arm을 Wheel loader의 성능에 맞게 Size를 늘리거나 줄이는 방법으로 설계가 진행되고 있다. 본 논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