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RSS를 적용한 자동차 환경인증 정보시스템 설계=

Abstract

국내의 제작자동차 배출가스 인증제도는 자동차를 생산하고 판매하기 전에 시제품(Prototype)을 생산하여 배출가스 및 소음에 대한 인증을 취득한 후 자동차를 생산하며, 생산중인 자동차에 대한 품질검사를 실시하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인증절차를 진행함에 있어 모든 민원신청에 대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실시간 정보조회가 가능하도록 민원편의를 제공하고자 RSS 서비스를 적용해보았다. 웹을 표준화하고 콘텐츠 공유를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으로서 웹 2.0의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