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gonal 환기 시스템에서 공기 조절기의 위치 및 크기에 따른 통풍로를 흐르는 유량의 실험적 연구/

Abstract

원자력 에너지를 이용할 때 필연적으로 방사성 폐기물이 발생된다. 방사성폐기물을 처분하기 위한 처분장은 외부와 단절된 지하공간을 이용하며 방사성폐기물을 거치할 수 있는 Diagonal system을 따른다. 고준위 방사성폐기물에서 발생된 열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환기가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Diagonal system에서 공기 조절기의 위치와 크기를 변화시켜 Diagonal branch로 흐르는 공기의 유량을 측정하여 열을 제거하는 것이 가능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