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의 품질보증체제 확립을 위한 협력업체 관리방안 연구/

Abstract

품질보증(Quality Assurance)이란 간단히 말해서 고객의 요구에 맞는 품질을 보증하는 것으로 검사위주의 소극적인 활동에서 제조공정에서부터 고객의 기대를 만족시키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공정관리 위주의 품질보증을 넘어 제품의 기획 및 개발 단계에서부터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예방 위주의 품질보증활동으로 변천 되어져 왔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기업들은 예방위주의 품질보증체계 확립을 위해 각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