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홈 네트워크의 보안 분석과 개선 방향=

Abstract

정보통신의 기술 발전으로 인하여 인간은 좀 더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970년대 후반부터 시작된 원격검침과 같은 관리의 개념을 시작으로 현재 대한민국의 초고속 인터넷 1500만 가입자 확보와 더불어 현대 사회는 가정에서 여가 활동과 정보교류, 재택근무와 같은 일련의 활동을 하는 사이버 공간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초고속 인터넷의 확산과 댁내 가전기기들의 지능화에 따라, 홈 네트워크(Home Network)에 대한 사회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