微細 回路의 電氣的 特性 檢査 機構 具現에 관한 硏究=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미세 회로의 전기적 특성 검사 기구에 있어, 높은 비용의 니들 또는 프로브를 이용한 검사 기구를 대체 할 수 있는 빠르고 낮은 비용의 새로운 검사 기구를 제안하였다. 디바이스가 고집적화 및 고속화되고 있어, 디바이스 배선의 미세화가 요구되고 최소 선폭이 지속적으로 줄고 있다. 그러나 미세화 되어 가는 디바이스를 검사 하기 위한 검사 기구의 니들 또는 프로브는 고가의 소모성 부품으로 사용 시간에 따라 지속적으로 높은 비용의 검사 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