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공구박스 사출 금형의 해석 및 사출 결함에 대비한 설계방안 연구/

Abstract

우리 생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플라스틱은 그 사용 정 도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플라스틱은 열 및 물리적 하중에 민감한 결점을 가지고 있어 일용잡화나 케이스 및 장식품 등에 사용 되어 왔으며 그 사용 또한 일반적인 용도에 제한되었다. 그러나 엔지니 어링 플라스틱의 개발로 인한 그 사용 분야가 날로 확대되어 가고 있는 실정이다. 사출성형 금형은 플라스틱 산업의 모체가 되는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것이다. 또한 금형기술은 대량 생산의 핵심적 기술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