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태양전지를 위한 고효율 유기염료의 개발=

Abstract

유기염료태양전지는 낮은 제조원가와 높은 에너지 전환효율로 인해, 최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유기염료태양전지의 중요한 물질 중 하나인 유기염료는 빛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바꿔주는 높은 전환율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최근에 많이 연구되어지고 있다. N3와 N719 뿐만 아니라 Black dyes 등 많은 염료들은 10% 이상의 효율을 보이고 있으며 유기염료도 최근 많은 연구가 되고 있는 상황에 있으며 그 효율이 N719의 효율과 거의 비슷한 실정에 이르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