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경화와 광경화 이중반응 시스템을 이용한 인몰드 공정용 하드코팅 도막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모바일기기와 가전기기에 주로 쓰이는 공법으로 인쇄 코팅 소재가 사출과 동시에 전사가 되는 In-mold용 IMD형 film의 이중경화형 hardcoating 소재인 Varnish를 가교밀도에 따라서 3가지로 설계하여 공정에 적합한 정도의 굴곡성과 최종경화후의 내찰상성과 경도를 비교분석 하였다. 또한 경도향상을 위한 첨가제의 함량과 적합한 광개시제의 종류를 steelwool과 분광광도계를 이용한 haze 측정과 연필경도계를 이용하여 확인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