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T의 영속길이에 따른 카본나노튜브 / 에틸렌 글리콜 디스퍼젼의 열전도도 특성 연구

Keywords cnt의영속길이에따른카본나노튜브에틸렌글리콜디스퍼젼의열전도도특성연구

Abstract

카본나노튜브가 포함된 유전체의 열전도도는 카본나노튜브의 aspect ratio에 영향을 받는다고 보고되어 있다. 그러나 합성된 카본나노튜브는 straight rigid portion과 static bending portion을 갖고 있다. 그러므로 구부러지기 전 최대의 직선길이인 static bending 영속길이 (lp)의 개념은 카본나노튜브가 첨가된 유전체의 열전도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우리는 다른 방법으로 합성되어 각각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