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공격형 다기능성 금 나노입자=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Cyclodextrin으로 표면이 덮여있는 금 나노입자를 제조하여 표면에 화학적 변형 없이 항암제 도입 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약물 전달 시스템을 설계, 합성하고, 합성된 금 나노입자 전달체의 효과적인 약물 전달 및 치료효과를 연구하였다. 금 나노입자 표면에 체 내에서의 장시간 circulation을 용이하며 생체내의 안정성을 높이며, 약물을 보호해주는 shell로서 poly(ethylene- glycol) (PEG)를 도입하고, 약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