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자/탄소나노튜브 복합체, 자기 유변 유체의 제조 및 유변학적 특성 분석=

Abstract

Part 1. 고분자는 과거에 저렴한 가격으로 널리 쓰이던 시대에서 벗어나, 앞으로 신소재로서 고분자의 응용은 많아질 것이다. 이러한 신소재 응용에 있어서, 열적, 기계적, 전기적으로 우수한 탄소 나노 튜브와 같은 소재를 사용하여서 복합재료를 만들어 고분자의 물성을 높여준다. 탄소 나노 튜브는 완벽한 물성과 구조를 갖고 있으며, 전자정보통신, 환경, 에너지, 의약 분야 등에서 응용이 기대되는 꿈의 소재이다. 하지만 탄소 나노 튜브의 응집 현상은 활용에

Description

Part 1. Preparation and characterization of Poly (Glydicyl methacrylate)/Multi-walled Carbon Nanotube Nanocomposites = 18 ABSTRACT = 19 1. Introduction = 21 2. Experimental Section = 24 2.1 Functionalization of MWNTs = 24 2.2 Preparation of PGMA/M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