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 폴리머 시스템의 제조 및 특성: 전기방사, 탄소나노튜브 복합체, 상전이 물질=

Keywords electrospinning, Carbon nanotube

Abstract

파트 1: 전도성 나노 섬유의 전기 방사 연구 전기방사법은 노즐을 통해 밀리미터 직경의 액체 분사기를 통하여 나노섬유로 된 부직포를 얻는 공정방법이다. 전극의 한극은 고분자 용액 내에, 다른 한극은 수집기에 위치한 서로 반대 극성을 가지는 두 전극을 사이에서 고분자 용액은 연신되고 방사된다. 본 연구에서는 전도성 고분자인 폴리아닐린을 합성하고 또 다른 고분자인 폴리바이닐 피롤리딘을 일정한 비율로 블렌딩하고 노즐을 통하여 전하 차에 의해 수집기에 축적되고

Description

Part Ⅰ Electrospun Conducting Nanofibers of Polyaniline/Poly(vinyl pyrrolidone) Blends = 1 Part Ⅰ 1. INTRODUCTION = 2 2. EXPERIMENTALS = 3 2.1 Materials = 3 2.2 Synthesis of Polyaniline = 3 2.3 Electrospinning = 3 2.4 Characterization = 4 3. 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