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무기물 복합체의 합성과 분석;=

Abstract

본 연구는 유-무기 하이브리드 입자의 제조와 응용에 대한 것으로 자기 유변유체에 대한 응용과 고분자-은나노 입자에 대한 응용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첫번째 연구는 자기 유변유체의 응용을 위한 유-무기 하이브리드 입자의 합성과 분석에 대한 내용이다. 일반적인 자기 유변유체는 자기장의 세기에 비례하는 유변학적인 물성이 급격하게 향상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그 변화는 자기장의 변화에 따라 가역적인 스마트 물질중의 하나이다. 이 유체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Description

PART I-1. PREPARATION AND CHARACTERIZATION OF MAGNETIC POLYSTYRENE MICROSPHERS = 1 1. INTRODUCTION = 2 2. EXPERIMENTAL = 5 2.1 Materials = 5 2.2 Sample preparation = 5 2.3 Characterization = 7 3. RESULTS AND DISCUSSION = 9 3.1 Infrared Spectr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