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영동형 디스플레이를 위한 입자의 개발 및 마이크로 캡슐 제작과 구동/

Abstract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Flexible Display)는 얇고 접거나 휠 수 있고 필요할 때 펼쳐 볼 수 있는 차세대 디스플레이다. 입자의 전기영동 특성을 이용한 전자종이 (Electrophoretic Display, EPD)는 일종의 반사형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Reflective Flexible Display)이다. 기존의 종이처럼 높은 해상도, 넓은 시야각 및 밝은 흰색 배경 등으로 표시매체 중 가장 우수한 시각특성을 가지고 있다. 전원을 차단한 후

Description

1. 서론 = 1 2. 이론적 배경: 전자종이의 연구개발 동향 = 3 2. 1. 입자를 이용한 전자종이 = 5 2. 1. 1. 입자회전을 이용한 전자종이: Gyricon (Xerox) = 5 2. 1. 2. 전기영동을 이용한 전자종이: Microcapsule (E-Ink) = 7 2. 1. 3. 전기영동을 이용한 전자종이: Microcup (SiPix) = 10 2. 1. 4. 건식이동을 이용한 전자종이: QR-LPD (Bridge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