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ypropylene 충격강도 향상을 위한 구조해석/

Abstract

고충격 polypropylene(PP)는 대부분 propylene을 첫 번째 반응기에서 단일 중합한 후 두 번째 반응기에서 α-olefine과 공중합함으로써 생산된다. 이렇게 생산된 고충격 PP는 두 개의 상 또는 여러 개의 상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들 상의 구조와 결정의 morphology는 충격강도 특성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들 상을 분리한 후 정밀한 분석이 필요하다. 충격강도 향상의 mechanism을 조사하기 위해 고충격 PP를 xyl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