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대응 주거건물의 온실가스 저감기법연구

Abstract

최근 기후 변화 및 지구온난화에 대응하기 위해 주요 선진국들을 중심으로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논의가 적극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기후변화협약 이후 정부에서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새로운 국가비전으로 선포하여 성장의 한계를 극복 하려는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이행하고 저탄소 녹색성장을 구현하는데 있어, 에너지와 환경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한 건축물 분야의 대안으로 친환경 자재, 고효율 에너지 자재를 사용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