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업무지구 경관상세계획의 운영실태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

Abstract

최근, 명품도시 건설을 위한 많은 노력들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도시경관의 품격 향상을 위한 많은 시도들이 진행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인천시는 구도심 재생사업과 인천경제자유구역 개발을 통해, 명품도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특히 도시경관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경관의 향상을 위한 많은 노력들이 진행되고 있는데, 대표적인 사례로 인천경제자유구역이 수립한 송도국제업무지구 경관상세계획이라 볼 수 있다. 송도국제업무지구 경관상세계획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