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면비대칭을 고려한 추가 감쇠기가 있는 시스템의 지진응답해석/

Abstract

이 연구의 목적은 추가의 감쇠기가 있는 구조물의 효율적인 지진응답 해석을 위한 모드해석을 사용하는 해석법을 제안하고, 적용성을 평가하는 것이다. 추가의 감쇠기를 고려하는 방법에 따라 직접적분법과 비교하여 동일한 해를 주는 방법과 근사해를 주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그리고 각 방법마다 2개의 방법을 제안하여 총 4개의 해석 방법을 제안한다. 제안한 모든 방법은 유사하중 반복법과 같이 추가감쇠의 영향을 유사하중으로 고려하지만, 일련의 계산에 의해 반복계산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