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ronoi Diagram을 이용한 Morphological Design 가능성에 대한 연구=

Abstract

보로노이 다이어그램(Voronoi Diagram)은 아주 간단한 기하학적 인식에서부터 출발한다. 그것은 마치 어린아이들이 장난치듯이 영역을 가르기 위해 금을 긋는 행위와 비슷하다. 그러나 이기적인 금 긋기가 아닌 서로에 대한 배려와 양보가 보로노이 다이어그램 속에 있다. 왜냐하면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은 특성상 분포되어있는 각 점들로부터 가장 균등하게 배분되는 경계들의 집합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은 100년 전에 등장하였지만 각광을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