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國 科學技術團地의 開發特性에 관한 硏究:

Abstract

지식경제시대에 들어서 국가혁신능력이 국제경쟁의 새로운 초점으로 등장하게 된 지금,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대책마련으로 기술혁신을 통한 첨단기술의 산업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러한 시도의 하나인 과학기술단지의 개발은 기술혁신을 바탕으로 지역발전을 꾀하는 21세기형 지역발전 전략으로서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과거 20세기 중반부터 과학기술 선진국은 이미 첨단산업의 발전을 목표로 한 과학기술단지(Science Park), 연구단지(Research Park),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