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만족도 및 중요도를 고려한 건설 정보화 시스템 평가모형 개발/=

Abstract

건설 정보화 시스템은 건설 사업을 수행하면서 발생되는 정보를 축적; 분석하여 건설 사업 참여자들이 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정보의 전반적인 흐름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최근 국내 건설 사업은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사업의 형태 및 규모가 점차 복잡화; 대형화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건설 사업을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건설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건설 현장에서 발생되는 정보의 체계적인 관리는 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