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도시에서의 상업시설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Abstract

도시가 형성되면서 가장 끊임없는 변화와 진화가 이루어지는 공간은 인간의 교역행위가 이루어지는 상업공간일 것이다. 상업공간은 과거 단편적인 상점에서부터 현대에 이르러 백화점으로, 더 나아가서는 집단적 형태로서의, Retail, Out-let, Shopping Mall, UEC(Urban Entertainment Center)등으로의 변혁을 겪고 있다. 또한 21세기에 이르러 상업공간은 대형화, 복잡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게 되는데, 이는 새로운 미디어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