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 지형학적 관점에서 본 현대 건축공간에 관한 연구/

Abstract

건축은 지형과 주변의 상황과 같은 요건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이 논문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지형과 건축공간과의 관계이다. 건축에 있어 주변 텍스트의 상황은 공간을 결정하고 영역을 설정하는 기본적인 요소이다. 이는 과거의 건축을 통해서도 알 수 있고 상황에 대한 맥락을 파악하는 것은 그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다. 이는 단지 하나의 결정인자 만으로 사회를 정의하기 어려운 총제적인 매스 미디어의 영향이 크다. 구조 지형학의 최종 목표는 기복(land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