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업 종사자의 직장 스포츠동호회활동이 직무스트레스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본 연구는 직장내 스포츠동호회활동이 서비스업 종사자들의 직무스트레스와 직무만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증적으로 규명하고 직장내 스포츠동호회활동에 활성화에 목적이 있다. 실증적인 분석을 위하여 자료 수집은 인천국제공항에서 근무하고 있는 서비스업 종사자들 300명을 대상으로 측정도구는 설문지를 이용하였다. 불성실한 자료를 제외한 290부를 Window용 SPSS Ver.12를 이용하여 통계처리 하였다. 직무스트레스의 경우 직장내 스포츠동호회활동 참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