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정보 전문계 고등학교의 ERP 교육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

Abstract

오늘날 기업의 구조는 세계화를 향해 나아가고, 컴퓨터와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은 국가와 국가 간의 경계를 없애며, 세계 정보의 다양화는 우리의 교육 제도 및 교육 과정의 방향을 새롭게 재시하고 있을 만큼 그 영향력은 지대하다. 이렇게 급전하는 사회에서 현장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해야 하는 상업정보계 고등학교는 교육시설과 소프트웨어의 미비, 교과 과정운영상의 문제, 회계 담당교사들의 ERP교육에 대한 지식과 인식 부족, 고학력자만이 우대받는 사회의 전반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