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 중학생의 공간 개념의 연구/

Abstract

피아제의 "The Child's Conception of Geometry"의 이론을 공부하면서, 피아제는 아동을 대상으로 기하 학습에 대한 연구를 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특히, 공간 구조에서 아동이 3 단계의 성취도를 구별할 수 있다고 하였다. 3a 단계에서는 거리, 길이, 면적, 부피의 보존과 한 점에서 다른 점으로 이동 중에 합동의 보존 즉, 질적인 연산이 수행된다고 하였고, 3b 단계에서는 단순한 연산, 1· 2· 3 차원에서의 길이의 측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