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영어 교과서에 나타난 미래표현의 형태와 의미 연구=

Title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에 나타난 미래표현의 형태와 의미 연구=
Authors
문혜임
Keywords
미래시제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미래표현의 개념과 성격, 표현 방식을 교과서를 대상으로 분석하고 좀더 효과적인 미래표현의 지도 방향을 모색하고자 실시되었다. 이러한 동기로 본 논문에서는 Leech와 Svartvik(1994), Quirk와 Greenbaum(1974)의 구분에 따라 본래 미래시제로 쓰이는 단순미래, be going to, 미래진행, 미래완료, 미래 상당어구와 미래시제를 대신하는 단순현재, 현재진행, 가정법의 여덟 종류로 미래표현을 구분하였다. 이러한 구분에
Description
Ⅰ. 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1.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 2 1.3. 연구의 한계점 = 2 Ⅱ. 이론적 배경 = 3 2.1. 시간(Time), 시제(Tense), 상(Aspect) = 3 2.2. 미래시제의 개념 = 5 2.3. 미래시제의 형태와 의미 = 7 2.3.1. will/shall에 의한 단순미래(Simple future) = 7 2.3.2. be going to = 9 2.3.3. 미래진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691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Science of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829.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