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일부지역 초등학생의 영양지식과 식습과실태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서울 일부지역 초등학생의 식생활습관과 영양지식, 영양교육 실태를 조사하여 식습관의 정립시기 아동들에 대한 바람직한 식생활 지도 및 영양교육 방안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서울의 일부 지역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269명을 대상으로 일반사항, 식생활습관, 영양지식, 영양교육 실태 및 요구사항 등 총 48문항으로 구성된 설문지를 이용하여 조사를 하였다. 통계처리는 SPSS 12.0 Package를 이용하여 조사항목별로 백분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