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사이버일탈:

Title
초등학생 사이버일탈:
Authors
오미영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초등학생의 사이버일탈행동과 인간관계 및 성격과의 관계를 살펴보는데 주된 목적이 있다. 표집대상은 인천광역시 소재 4개교 5, 6학년이었으며 불성실한 설문 44부를 제외한 366명(남; 182명, 여; 184명)을 분석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에 따른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초등학생의 사이버일탈과 인간관계를 분석한 결과, 부모자녀관계의 경우에 사이버일탈은 정서적 지원과는 부적 관계, 무관심과 거부와는 정적 관계가 있었다. 교사학생 관계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2. 연구의 의의 = 2 3. 연구 내용 = 3 4. 용어의 정의 = 4 5. 연구의 제한점 = 6 Ⅱ. 이론적 배경 = 8 1. 청소년 사이버일탈의 현황 = 9 2. 청소년 사이버일탈과 인간관계 = 9 3. 청소년의 사이버일탈행동과 성격특성 = 11 4. 청소년의 사이버일탈과 도덕적 이탈 = 13 Ⅲ. 연구방법 = 16 1. 분석대상 = 16 2. 측정도구 = 21 3. 실시방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177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822.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