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승진제도에 대한 중등교원의 인식 연구/

Title
교원승진제도에 대한 중등교원의 인식 연구/
Authors
백봉호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현생 교원승진규정과 개정된 교원승진규정에 대한 중등교사들의 인식을 성별, 근무지역별, 경력별, 직위별로 알아봄으로써 교원승진제도의 문제점과 합리적인 개선방향을 찾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선행연구를 근거로 제작된 32 문항의 설문지를 인천광역시 소재 공립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배포하였으며, 설문조사 결과를 SPSS(Statistical Package for the Social Science) WIN 1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2. 연구의 문제 = 3 3. 연구의 제한점 = 3 4. 용어의 정의 = 4 Ⅱ. 이론적 배경 = 6 1. 교육공무원 승진제도 = 6 2. 교육공무원 승진규정 = 7 3. 교원승진규정 변천 과정 = 11 4. 현행 및 개정 교원승진규정 = 15 5. 선행연구 검토 = 25 Ⅲ. 연구방법 = 28 1. 연구대상 = 28 2. 조사도구 = 29 3. 자료분석 = 30 Ⅳ. 연구 결과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172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Science of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817.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