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승진제도에 대한 중등교원의 인식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현생 교원승진규정과 개정된 교원승진규정에 대한 중등교사들의 인식을 성별, 근무지역별, 경력별, 직위별로 알아봄으로써 교원승진제도의 문제점과 합리적인 개선방향을 찾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선행연구를 근거로 제작된 32 문항의 설문지를 인천광역시 소재 공립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배포하였으며, 설문조사 결과를 SPSS(Statistical Package for the Social Science) WIN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