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역별 영어 양상 조동사의 연구:

Title
영역별 영어 양상 조동사의 연구:
Authors
오혜선
Keywords
양상 조동사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제 7차 교육과정의 중학교 3학년 영어 교과서 듣기와 읽기 영역의 양상 조동사들의 빈도와 의미별 사용 분포를 LSWE(Longman Grammar of Spoken and Written English)에 제시되는 대량 영어 코퍼스 자료와 비교하여 교과서내 듣기와 읽기 영역이 실제 영어를 잘 반영하고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다. 더하여 교과서간 양상 조동사의 사용 빈도와 의미별 사용 분포도 살펴보았다. 화자는 어떤 명제를 말할 때
Description
Ⅰ. 서론 = 1 1.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 1 1.2. 연구의 범위와 방법 = 2 1.3. 연구의 제한점 = 3 Ⅱ. 이론적 배경 = 4 2.1. 양상 조동사 연구 = 4 2.1.1. 양상성과 양상 조동사의 종류 = 4 2.1.2. 양상 조동사의 의미 분석 = 5 2.1.2.1. Can/Could = 5 2.1.2.2. May/Might = 6 2.1.2.3. Shall/Should = 6 2.1.2.4.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171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816.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