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와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 의사소통 기능의 연계성 연구:

Title
중학교와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 의사소통 기능의 연계성 연구:
Authors
박지윤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우리나라와 같은 EFL 상황에서 주어진 영어 학습 환경은 교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영어 교과서의 역할은 영어 학습에 있어 전적인 역할을 담당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제 7차 교육과정에서 강조하고 있는 의사소통 기능향상의 목적을 실현하기 위해서, 교과서는 체계적으로 다양한 주제와 상황 안에서 적절한 의사소통 기능 담고 있어야 한다. 영어 교과서가 진정성 있는 의사소통 기능을 제시해주지 못한다면 7차 교육과정이 목표로 삼고 있는 기본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Description
Ⅰ. 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1.2. 연구의 제한점 = 4 Ⅱ. 이론적 배경 = 6 2.1. 영어 교과서 = 6 2.1.1. 영어 교과서의 개념 = 6 2.1.2. 영어 교과서의 내용구성 = 8 2.1.3 영어 교과서의 분석기준 = 15 2.1.4 영어 교과서의 연계성 = 18 Ⅲ. 연구 방법 및 실제 = 20 3.1. 연구 대상 = 20 3.2. 연구 분석기준 = 23 Ⅳ. 연구 결과 및 논의 = 2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166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Science of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811.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