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와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 의사소통 기능의 연계성 연구:

Abstract

우리나라와 같은 EFL 상황에서 주어진 영어 학습 환경은 교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영어 교과서의 역할은 영어 학습에 있어 전적인 역할을 담당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제 7차 교육과정에서 강조하고 있는 의사소통 기능향상의 목적을 실현하기 위해서, 교과서는 체계적으로 다양한 주제와 상황 안에서 적절한 의사소통 기능 담고 있어야 한다. 영어 교과서가 진정성 있는 의사소통 기능을 제시해주지 못한다면 7차 교육과정이 목표로 삼고 있는 기본적인 의사소통 능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