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식지원 아동과 일반급식 아동의 식행동 및 영양지식 비교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강화지역 초등학교 4학년~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식지원학생(109명)과 일반학생(126명) 사이의 식태도와 식습관, 영양지식을 비교 하여 중식지원 아동에 대한 체계적인 영양교육과 식생활 지도 계획을 수립하는 데 필요한 기초 자료를 얻고자 실시하였다. 전체 조사 대상자를 중식지원 학생과 일반학생으로 나누어 식태도, 식습관 및 영양지식을 비교한 결과 다음과 같다. 중식지원 학생의 경우, 한 부모나 조부모와 함께 사는 학생이 57.8%로 나타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