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양 국어의 漢語 접미사 '的'의 대조 고찰

Abstract

한국어와 일본어는 여러 모로 공통되는 점이 많다. 어순이 거의 같다는 점, 조사와 경어 표현을 사용한다는 점, 그리고 한자를 사용한다는 점 등에서 그러하다. 이러한 공통점들 때문에 한국인 학습자들은 일본어를 습득하는데 있어서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를수록 공통점이 많은 만큼 차이점도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